
왜 강아지 사료인가요?
· 강아지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 분유를 먹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 사료는 강아지의 필요에 맞게 특별히 제조되었으며 강아지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 강아지가 성견이 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빠르지만, 이 과정을 지원하려면 적절한 양의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는 최적의 성장, 튼튼한 뼈와 치아, 건강한 피부와 털을 위해 중요합니다.
강아지는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필요한 에너지의 양은 성견보다 높습니다. 성장하는 강아지는 성견보다 체중 1파운드당 2~3배 더 많은 에너지와 영양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강아지에게 먹이를 줄 때 강아지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사료를 선택하지 않으면 강아지에게 영양 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먹이는 빈도와 양
강아지의 위는 제한된 양의 음식을 담을 수 있는 작은 위로, 강아지의 일일 영양 요구량을 충족시키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아지에게는 하루에 3~4회 완전하고 균형잡힌 음식을 먹여야 합니다. 사료에 물을 적셔 강아지가 초기에 씹는 것을 더 쉽게 만들고 개가 먹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개가 생후 5~6개월이 지나면 하루에 두 번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하루 두 끼 식사 일정은 개가 성년이 되는 동안 내내 유지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식사할 시간을 주어야 하지만, 약 한 시간 후에도 먹지 않은 음식이 있으면 남은 음식을 제거해야 합니다. 매일 같은 장소와 시간에 강아지에게 먹이를 주는 일상적인 먹이 습관을 확립하는 것도 배변 훈련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우리가 식탁에서 먹는 음식을 강아지와 함께 나누고 싶은 유혹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것은 피하세요. 울음과 같은 고치기 어려운 나쁜 습관을 조장합니다. 또한, 저녁 식탁 찌꺼기는 개가 비만에 걸리기 쉽게 만듭니다.
강아지에게 주는 음식의 양은 품종, 나이,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매일 먹이는 양은 강아지의 마른 몸 상태와 최적의 성장 속도에 충분해야 합니다. 대형견종 강아지의 일일 칼로리 섭취량이 너무 많으면 건강한 골격계 발달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또한 급격한 성장과 과도한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성견용 사료로 언제 전환해야 합니까?
중형견과 소형견 품종은 약 1세에 성숙하며 성견으로 간주됩니다. 크고 거대한 품종은 1.5~2세가 될 때까지 계속해서 발달합니다. 강아지를 키울 때에는 성견 체중의 80%에 도달할 때까지 강아지 사료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사료에서 성견 사료로 전환할 때는 적어도 1주일에 걸쳐 천천히 점진적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강아지의 식단이 갑자기 바뀌면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견 사료를 먹기 시작하는 적절한 시기에 대해 수의사와 상담하세요.